이리오스 언더바디 코팅 & 사운드 베리어 작업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소개 합니다.

 

운영자는 2000년 초반 국내 방음,방청 시작의 시작단계에서

국내에 잘알려진 Z****를 5년간 운영하였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방음,방청 제품과 아울러

국내 방음,방청 메이커의 대표들, 수입업체들과도

잘 알고 있습니다.

 

 

축적된 기술력에 대하여는 구차하게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모든 작업에는 작업도구, 상품 그리고 작업자의 3박자가

맞아야 합니다. 거기에 경험에서 오는 숙련도가 있어야 합니다.

 

1달 교육 받고 고객님 차량에 연습하는 프랜차이저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이리오스 본점은 이리오스 개설 이전 부터 방음,방청 분야에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음 방청이 필요한 이유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명확해 집니다.

 

 

순정 준중형 차량의 머드커버 제거 모습입니다.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만 순정메이커에서 말하는 데드너 한장도 없이 그리고

엔진,타이어 소음이 유입되는 휀다와 도어사이에 포장지 재질의 인슐레이션패드

한장이 덩그라니 붙어 있습니다.

머드커버 분리후 휀다 모습이빈다. 스폿 용접부위도 불량하고 휀다도 휑합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 여기에서 소리는 공진되어 운전석으로 유입됩니다.

운전석과의 공간이 잘 보이는군요, 소리 유입의 진원지 입니다.

이런 인슐레이션 패드는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후 모습

이리오스 본사는 최저 상고의 헤스본 리프트를 사용합니다.

작업자와 작업차량에 가장 안전한 상품이고

실내에서 작업하여, 바람과 기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머드커버 분리 사진 입니다. 이부분도 보강이 필요합니다.

실내에서 깔끔하게 작업합니다.

이제는 많이들 알고 계시는 XG 인슐레이션 패드

국내 초창기 사용때 부터 애용되는 상품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순정과 비교해 보세요.

순정은 있으나 마나한 재질로 허접합니다.

휀다에서 도어로 뻥뚤린 공간

XG 패드로 단단하게 막아줍니다.

이쪽도 마찬가지~

휀다의 공진음을 막아주기 위한 사운드 데드너

이리오스에서는 사운드 데드너와 함께 흡음매트, 흡음재를 같이 사용합니다.

휀다에 적용한 모습 흉내만 낸다고 되는것이 아니라

이곳에 별도의 보강 작업이 필요합니다만. 공개는 어렵습니다.

밀착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역시나 허접한 하체로 거의 방청처리가 되어 있지 않고

방음은 전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군데 군데 처리후 철판이 보입니다.

역시나 아연 강판, 아연 도금은 아니구요.

부식이 많이 진행되는 부분입니다.

꼼꼼하게 시공해야 하는 부위

 

 소음기 주변 역시 흡음처리를 하면 배기 소음이 많이 줄어 듭니다.

 소비자 분들꼐서 주의하셔야 하는 한가지

 업체에서 머플러에 아연,알미늄등의 이름으로 코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녹이 나지 않는다고 업체에서는 설명합니다만~ 그리고 비용이 발생하지요.

 

전혀 쓸때 없는데 돈들이시는것입니다.

녹에 대한 기본 개념을 상실한 업체들로 녹이 안에서 밖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머플러에 녹은 국내산 차량의 경우 자연스러운것이며

예방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허리를 충분하게 펼수 있는 작업 공간이라야 꼼꼼하게 작업이 되겠죠.

 이리오스 본점은 매장을 특수한 복층구조의 2층,건물 높이는 3층으로

 건축되어 어떤 작업에도 유연하게 대처할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으로 시공합니다.

 

 작업도구와 작업자가 숙련되어 조금 과장하자면

 눈 감고도 시공을 할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과장된 커버링 마스킹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점점 새로운 차량으로 태어나고 있습니다.

 뿌릴곳, 뿌리지 말아야할곳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쇼바 마운트 부위도 정밀 시공을 해야합니다.

 한차의 오차도 없이 시공 되고 있습니다.

 휀다면과 아까 휑하던 휀다와 도어 사이도 정밀 시공됩니다.

 이리오스 언더코팅은 건조 속도가 빠르고 냄새가 많지 않습니다.

 출고시 정도면 초기 건조와 경화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완전하게 건조 효과를 발휘하는데는 최대 2주가 필요합니다.

 건조시 까지 고객님은 그대로 차량 관리를 하시면 되고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비가 오는날 바로 출고 되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건조 속도가 늦어지면 매장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강제 건조 시킵니다.

 완성되어 가는 모습입니다. 녹이 날 구석은 없습니다.

 자세하게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켄 형태나 일반 상품으로는 이렇게 시공되지 않습니다.

 머드 커버 역시 방음,방진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돌,빗물,모래 튀는 소리이외에 하체 소음을 흡음하게 됩니다.

 여기에 흠음,방청제로 마무리를 하게 되지요.

 건조 모습입니다.

 시공전 다른 차량의 모습입니다.

 메이커에 상관없이 휑합니다.

 이쪽도 마찬가지로 휑합니다. 휀다를 잡고있는 부위가 걱정입니다.

 

 쇼바를 지지해주는 마운트 부위에 집중 처리가 필요합니다. 

 역시나 부실한 순정 상태의 차량

 이 차량은 임시번호판 차량으로 신차 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염화칼슘 최근에는 중국산 왕소금을 사용합니다.

 눈 한번 재설작업 한번에도 심각한 손상이 오겠습니다.

 작업을 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약 3mm 두께로 처리하였습니다.

 어디를 시공햐야 하는지?

 어디를 시공하지  말아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상담해 주세요.

 이런 모습으로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휀다도 걱정 없습니다. 

 사진상으로 시공전과 자세하게 비교해 보세요

 밀착성과 방오성이 높은 제품으로 꼼꼼히 시공합니다. 

 완성된 기술로 국내 최고 기술진이 시공합니다.

 시공후 모습

 소음기 주변 처리 모습 이곳에서 절대로 도포하지 말아야하는곳도 있습니다.

 언더바디 코팅& 사운드 베리어

 언제든지 상담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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